글 수 3,271
Histology: A Text and Atlas 7판이 나오는군요
http://www.amazon.com/Histology-Atlas-Correlated-Molecular-Biology/dp/1451187424/
6판에 오타가 참 많았는데 이번엔 잘 고쳐서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PS.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많게는 30%까지 하는군요.
수입 교재 입고 가격이 증가하고, 도서정가제로 국내 서적 사는 것도 많이 매리트가 줄었는데 이번에 직구 좀 사재기 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아직 미출간된 책은 해당이 안되나 봅니다.
Ross 조직학 7판, Larsen 발생학 5판, Molecular biology of the cell 6판을 사고 싶었는데 이건 다음기회에...
PS2. 지제근 교수님 별세하셨다는군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하지만 Ross 조직학 원서 번역서 모두 읽는 학생이 왕창 줄었답니다. 요즘 의대 교과서 거의 모두 그렇습니다. 의대 커리큘럼이 너무 빡빡해서 학생들이 교과서 읽을 시간이 없습니다. 해부학 조직학만 해도 수업 시간은 절반으로 줄었는데 교과서는 더 두꺼워졌으니.. 그나마 의예과 코스는 5년 정도 의학을 배우는데, 의전원은 4년에 마무리해야 하니까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교과서 구입량이 줄었기 때문에 단체 구입을 중단한 의대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수업 시간이 주니까 교수 입장에서도 교과서대로 수업을 하지 못 합니다. 그러면 학생들은 교과서를 더 외면하고..
물론 저야 지금 시간이 남으니 기초 임상 전과목 골고루 다 보지만 일하시느라 바쁜 임상 선생님들은 해리슨 매판 나올때마다 전부는 다 못 보지 싶은데요... 가면 갈 수록 교과서는 두꺼워지기만 하니 어쩔 수 없는 현상이겠지요.